본문 바로가기

리뷰집/저세상 English review (토익,영어 회화 리뷰)

박혜원 토익 인강 솔직후기(700점대)

안녕하세요~

이 세상에는 없는 모든 리뷰 저세상 리뷰 가이드 저리가입니다!

 

제가 오늘 리뷰할 이야기는 토익 인강입니다~

제가 지금 취준생이라서 토익공부를 하고 있는데, 학원을 갈 시간이 되지 않아서 인강으로 공부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인강과 학원 모두 장, 단점이 존재하는 거 같아요.

인강은 저렴하고, 모르는 부분을 다시 볼 수 있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반면,

학원은 철저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고, 꾸준히 자료를 제공받고, 궁금한 점이 생기면 바로바로 질문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만약 학원 갈 수 있는 여유가 된다면 학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가 들었던 토익 인강은 YBM 파워토익의 박혜원 강사님입니다:-)

박혜원 강사님은 YBM의 미친토익과 함께 이미 유명하신 분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박혜원 강사님의 강의가 너무 많아 무슨 강의가 제게 적합한지 몰랐어요.....

 

 

강의가 이렇게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들어야 할까 찾아보다가 YBM의 멘토PASS 이벤트 하는 것을 봤지 뭐예요!!

멘토PASS란 YBM의 양대 산맥 미친토익과 박혜원의 파워토익 두 강의 중 자신의 멘토 강의 하나를 선택하여 수강 기간까지 무제한 수강 + 토익 응시료 1회 0원 + 모의고사 full set 제공하는 이벤트예요! 아직도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가격은 교재를 제외하고 강의만 185,000원이에요!

제가 멘토PASS를 수강한 이유는 두 가지예요.

 

 

첫 번째는 가격이 합리적이었어요.

지금 박혜원 멘토PASS에는 박혜원 강사님의 신규강 의 ETS 기출 1000제 2 RC/LC 강의가 포함되어 있어서 185,000원인데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175,000원이었습니다. 박혜원 강사님의 대부분 강의가 7만 원~9만 원 사이에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제가 강의를 두 개 이상만 듣는다면 이득이라고 생각하여 멘토PASS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두 번째는 토익 응시료 1회 0원이에요!

첫 번째 이유와 일맥상통한 부분인데 토익시험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어차피 시험을 봐야 한다면 인강을 두 개 듣고 시험을 신청하는 것보다 아싸리 멘토PASS를 구매하여 내게 적합한 인강을 두 개 신청하고 시험을 무료로 본다면 더 좋겠죠 ?!

 

 

현재 저는 시간 단축의 끝, 900점 LC/RC를 듣고 있는데, RC 강의는 다 들었고 LC 강의는 듣다가 안 듣는 상태입니다.

 

 

박혜원 강사님은 오프라인에서는 되게 무섭고 거칠다고 소문나 있었는데 온라인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ㅎㅎ 저는 오히려 박혜원 강사님 말씀하시는 스타일이 너무 웃겼어요!

 

 

*지금부터 저리가의 솔직리뷰와 강의 듣고난 후 점수를 공개할게요!!

 

시간 단축의 끝, 900점 LC

박혜원 강사님의 LC 강의파트 2에 집중을 하시는 편입니다.

파트 2가 아무래도 가장 어려운 파트이기도 하고 LC는 고득점을 확보하고 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LC의 가장 어려운 파트 2에서 가산점을 받는 것을 중요시해요. 그래서 제가 중간에 LC 강의를 중단한 이유도 파트2 부분이 지나면서 굳이 안 들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박혜원 강사님의 파트 2 공략법은 제가 여기서 언급하면 강사님께 피해가 가실 수 있기 때문에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시간 단축의 끝, 900점 RC

박혜원 강사님의 RC 강의는 파트 5,6에 집중을 하시는 편입니다.

파트 5,6를 최대한 빨리 풀어서 독해 파트인 파트 7에서 시간을 많이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파트 5를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데 대표적인 방법이 연어(collocation)입니다.

연어는 특정 단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를 암기함으로써 바로바로 문제를 풀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tentative agreement 와 같이 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연어들을 암기하여 빨리 풀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들을 같이 외워줌으로써 실수를 줄이고 빨리 풀게끔 한답니다ㅎㅎ

 

※총평

1. LC는 파트 2가 약하신 분 or LC 점수가 더 이상 오르지 않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는 그다지...)

2. RC 강의는 파트 5가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시간 단축에 최적화)

3. 본인이 문법 또는 기초가 필요하다면 이 강의보다 YBM전략토익 RC를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강의는 문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설명합니다.)

4. 인강은 자료가 한정되어 있는 것이 단점인데 박혜원 강사님은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며 인터넷 수강생들에게 추가 자료를 제공해요!

5. 박혜원 강사님은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 수강생들을 관리하며 고득점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인강만으로는 고득점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물론 꾸준히 시키시는 대로 하면 가능!!)

 

제 점수는?!!!!

740 -> 780으로 40점 올랐습니다 하하ㅠㅠ

약 한 달간 들었는데 제가 강의를 듣다가 중간에 안 하고 또 시험 때가 다가오니까 급하게 하다 보니 점수 폭이 거의 없네요 .. 그래도 점수가 오른 것에 만족하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해당 후기는 제가 사비로 직접 구매하여 듣고 남기는 후기입니다.